토요타코리아가 26일 슈퍼레이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클래스(PRIUS PHEV Class)’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프리우스 PHEV 클래스’는 5세대 프리우스 PHEV 모델만으로 구성된 원메이크 레이스(One-Make Race)며 향후 3년간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신설 대회는 오는 4월 20일과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토요타코리아가 슈퍼레이스 프리우스 원메이크 레이스를 신설했다.
토요타코리아가 슈퍼레이스 프리우스 원메이크 레이스를 신설했다.

‘프리우스 PHEV 클래스’에서는 총 18명의 드라이버가 참여한다. 다음달 6일 강원도 인제군의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프리우스 마스터 아카데미’를 통해 클래스 소개, 서킷 주행, 스포츠 규정 등의 교육을 받는 등 본격적으로 시즌 준비에 돌입할 계획이다.

프리우스 PHEV 클래스에서는 ‘GR 키즈 슈퍼레이스 스쿨(GR KIDS SUPERRACE SCHOOL)’을 함께 운영한다. GR 키즈 슈퍼레이스 스쿨은 만 5세 이상 어린이(키 140cm 제한) 8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운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GR 전기 카트로 코스를 주행하는 운전 교육으로 안전한 교통 문화 조성과 레이싱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4월부터 토요타코리아는 프리우스의 성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전용 액세서리 ‘프리우스 GR 파츠(PRIUS GR Parts)’ 판매를 시작한다. 프리우스 GR 파츠는 GR 프론트 스포일러, GR 테일 게이트 스포일러, GR 도어 스태빌라이저, GR 퍼포먼스 댐퍼 세트, GR 엠블럼 등 총 5가지로 프리우스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차량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부품들은 ‘GR 스포일러 패키지’ 및 ‘GR 퍼포먼스 패키지’를 통해 할인혜택과 함께 패키지 형식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