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운전자도 모르게 '무선 업데이트'로 기능 개선
  • 김한용
  • 좋아요 0
  • 승인 2019.01.29 13:39
제네시스 G90, 운전자도 모르게 '무선 업데이트'로 기능 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90에 탑재된 내비게이션 및 일부 전자적 기능이 이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제네시스는 G90 차량의 무선 자동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차량은 총 2500여대다. 

G90은 운전자가 인지하지 않는 상황에서 무선으로 지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고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 주요 항목은 주요 도로를 반영한 최신 지도 정보, 사운드 집중 좌석 설정 기능을 비롯 분할 화면 내에서의 지도 *핀치 줌 인/아웃 기능, 오늘/내일/모레의 날씨 정보, 최신 스포츠 정보(전날 주요 경기 결과) 등을 신규 제공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신호 대기 등으로 일정시간 정차 시 전체경로 자동 안내, ‘식신 맛집’ 상세 정보 제공, 기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 등을 추가했다.

현대차는 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제네시스를 포함한 향후 현대자동차그룹이 출시할 주요 차량에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90에는 제네시스 전용 쿠퍼(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