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중국 포뮬러4·호주 슈퍼3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 신화섭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4.11 10:28
금호타이어, 중국 포뮬러4·호주 슈퍼3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가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과 호주 슈퍼3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중국 최대 포뮬러 대회인 포뮬러4 챔피언십은 상위 대회 진출을 꿈꾸는 레이싱 선수들의 교두보이자 중국 내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다. 이번 시즌은 상하이 대회를 시작으로 총 6라운드가 진행된다.

호주 슈퍼3 시리즈는 금호타이어가 2008년부터 독점 공급을 시작한 대회로, 총 5라운드가 펼쳐지는 이번 시즌에서는 경기당 약 15대가 참가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이 두 대회에 레이싱 전용 타이어인 엑스타 S700, W700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레이싱 타이어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금호타이어 김성 G.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량과 서킷의 접점인 타이어는 속도와 압력, 급제동과 급커브 등 극한의 레이싱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로 활약하며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CJ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에 참가하는 엑스타 레이싱팀을 운영 중이며, CJ 슈퍼레이스 GT 클래스, 현대차 아반떼 컵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