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디자인·주행성능 고루 갖춘 ‘벤투스 S1 에보3’ 국내 출시
  • 신화섭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4.15 11:13
한국타이어, 디자인·주행성능 고루 갖춘 ‘벤투스 S1 에보3’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를 15일 출시했다.

벤투스 S1 에보3는 전 세계 각지에 구축된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DTM 등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검증된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안정적인 접지력과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까지 확보했다.

타이어 골격에는 강철보다 뛰어난 강성의 아라미드 소재 보강 벨트를 적용해 주행 중 타이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속주행이나 급격한 방향 전환 시에도 안정된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 실리카 컴파운드를 통해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향상했다.

특히 벤투스 S1 에보3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도 입증했다.

바깥쪽 그루브를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로, 빗길 수막현상을 예방하고 젖은 노면에서 접지력이 향상됐다.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은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은 높이고 소음은 최소화했다.

격자형 패턴 사이드월 디자인으로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이 향상되어 승차감을 높이면서 트렌디한 외관까지 구현했다. 이와 함께 노면과 접촉되는 트레드의 모서리 부분인 숄더부의 폭을 넓히고 강성 또한 강화하여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3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 주력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