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최초 SUV ‘DBX’ 국내 예약 돌입…가격 2억4800만원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19.11.22 13:50
애스턴마틴 최초 SUV ‘DBX’ 국내 예약 돌입…가격 2억480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스턴마틴이 브랜드 첫 고성능 SUV ‘DBX’를 공개했다. 신차는 SUV의 실용성과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퍼포먼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강력함 그리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등을 동시에 추구했다.

신차의 외관은 애스턴마틴의 스포츠카를 연상시킨다. 프런트 그릴은 DB시리즈에서, 사이드라인과 테일게이트는 밴티지에서 각각 영감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아름다움과 품위를 강조하는 브랜드 전통을 계승하는 한편, 새로운 미래를 보여주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겸비했다.

실내는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632리터의 기본 적재공간과 4:2:4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을 통해 다양한 짐을 실을 수 있다.

여기에 수작업 인테리어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정수를 담았다. 앞좌석에 적용된 스포츠카 시트 패키지는 운전자에게 주행 편의성을 제공하며, 뒷좌석에는 무릎과 발 아래 추가 공간을 확보했다. 좌석은 풀-그레인 가죽으로 감쌌고, 헤드라이닝과 전동 루프는 모두 알칸타라 가죽으로 마감했다. 이 밖에 실내 전체에 걸쳐 금속, 유리, 나무 등 소재를 사용했다.

DBX에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1.3kgf·m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여기에 AWD 시스템과 적응형 3중 에어서스펜션 등이 보다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성능을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안전속도는 291km/h이다.

애스턴마틴 라곤다 앤디 팔머 사장은 “애스턴마틴에게 DBX는 매우 의미가 깊은 모델이다”며 “DBX는 2세기 플랜의 중후반을 책임지며, 개발 과정부터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영역 확장과 비전의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애스턴마틴 DBX 국내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2억4800만원이다. 공식수입사인 기흥인터내셔널 측은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신차 인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