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사진=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2019 서울모터쇼(사진=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서울모터쇼가 2021년 7월 1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1 서울모터쇼는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을 테마로 삼았다. 세부 주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친환경적 진화, 무한한 연결이 가능한 지능화된 자동차, 기존 이동수단을 뛰어넘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 등이다. 이와 함께 자동차 및 IT 융합 세미나, 자동차 안전 체험, 자율주행차 및 친환경차 시승 행사 등 부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 시간이나 입장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입장권 예매는 내년 1월부터 접수를 받는다. 지난 2019년 열렸던 서울모터쇼는 총 62만8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오는 19일부터 올해 말까지 참가 업체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19 팬데믹 여파가 지속됨에 따라 많은 인원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가 실제로 개최될지는 미지수다.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에 대한 대책은 별도로 발표하지 않았다.

앞서 올해 예정된 부산모터쇼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제네바모터쇼, 디트로이트모터쇼, 뉴욕오토쇼, 파리모터쇼 등 대부분의 행사가 미뤄지거나 무산됐다. 최근 코로나 종식을 선언한 중국에서만 베이징모터쇼(오토차이나)가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