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짜리' 신형 벤테이가, 벌써 53대 계약 완료…'역시 벤틀리'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1.20 15:10
'3억짜리' 신형 벤테이가, 벌써 53대 계약 완료…'역시 벤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20일 럭셔리 SUV 벤테이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신차는 풀체인지급 외관 디자인 변화와 개선된 센터 콘솔 디자인 및 시트 옵션 등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의 및 실용성까지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신형 벤테이가는 벤틀리의 최신 디자인 DNA가 적용되어 역동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모습을 보인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높게 솟은 전면부 그릴이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결합되어 좀 더 공격적인 인상을 주며, 테일게이트는 차량의 전체 폭이 한 번에 열리는 형태로 변경되었다. 리어 램프는 이전 세대의 B 모양에서 새로운 캡슐형의 램프가 장착되어 더욱 깔끔해졌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 및 시트 등이 새롭게 변경되었으며, 뒷좌석 공간은 최대 100mm 늘어나 거주성이 대폭 개선됐다. 센터 콘솔에는 날개 모양으로 디자인된 대시 보드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으며, 10.9인치 디스플레이의 시인성이 한층 높아졌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며, 뒷좌석 승객도 리모트 컨트롤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다.

신차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하는 4.0L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속도는 29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만에 도달한다. 이와 더불어 전자식 액티브 롤 컨트롤 기술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가 적용되어 코너링 시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 이와 함께 이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치로 유지 보조 장치 등 도심 주행 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티 스펙을 기본으로 탑재된다.

신형 벤테이가의 국내 판매 가격은 3억900만원이다. 현재 국내 사전 계약 대수는 53대를 기록했으며, 오는 4월 중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워렌 클락 총괄은 "신형 벤테이가는 전 세계 기존 벤테이가 오너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반영해 제작되었으며, 벤틀리의 최신 디자인 DNA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드라이빙 기술 탑재로 더욱 완벽한 궁극의 럭셔리 SUV로 거듭났다"면서 "국내 고객들 또한 진정한 럭셔리와 높은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형 벤테이가를 직접 경험해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