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풀사이즈 SUV '익스페디션' 3월 국내 출시…가격 8240만원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2.15 11:23
포드, 풀사이즈 SUV '익스페디션' 3월 국내 출시…가격 824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이달 15일부터 '뉴 익스페디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오는 3월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익스페디션은 포드코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풀 사이즈 SUV로, 익스플로러보다 한층 더 넉넉한 공간 활용성과 우수한 실용성을 자랑한다.

포드코리아는 "최근 국내에서 대형 SUV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가족과 함께 독립된 공간에서 즐기는 차박·캠핑 등 아웃도어 레저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넓은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익스페디션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익스페디션은 7인승 및 8인승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차량 내부의 2열과 3열 파워 폴딩 시트를 접을 경우 차박과 캠핑에 최적화된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신차는 3.5L V6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적절한 기어 변속을 통해 우수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주차 공간과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차로 유지 시스템 등이 포함된 코-파일럿 360 시스템이 탑재된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 시 경사로 등 주행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원활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힐 스타트 어시스트 기능과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기능도 탑재됐다.

오는 3월 출시될 포드 뉴 익스페디션의 가격은 8240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