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영 아메리칸 럭셔리 SUV' XT4 출시…가격 5531만원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2.18 10:40
캐딜락, '영 아메리칸 럭셔리 SUV' XT4 출시…가격 5531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코리아가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신형 럭셔리 SUV XT4를 공식 출시했다.

신차의 외관은 최근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스타일 등에 중점을 뒀다. 어텀 메탈릭 전용 컬러를 포함해 총 7가지 색상으로 개성 강한 젊은 고객층을 유혹한다.

전면부는 유광 블랙 메시 그릴과 유광 블랙 페시아 인서트, 캐딜락의 시그니처인 주간주행등이 조화를 이루며 강인한 인상을 발산한다. 후면부에는 캐딜락 SUV 중 유일하게 수직 L자형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이와 더불어 전·후면을 부드럽게 이어주는 루프 레일과 윈도 몰딩 등 차체 곳곳을 유광 블랙으로 처리했으며, 20인치 알로이 휠이 캐릭터를 표현했다.

실내는 캐딜락의 '컷 앤 소운(Cut-and-sewn)' 전략에 따라 주요 부분을 수작업으로 마감했으며, 카본 파이버 트림과 화이트 앰비언트 라이트 등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637L이며, 폴딩 시 1385L까지 확장된다.

동급 최초로 1열 마사지 시트를 지원해 장거리 운행 시 피로감을 낮췄고, 13개 스피커와 4개의 마이크를 통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보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외 기존 거울보다 후방 시야가 300% 넓은 리어 카메라 미러를 비롯해 여러 개의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공간을 탑지하고 주차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 주차 기능까지 탑재됐다.

XT4는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2.0L 가솔린 직분사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됐다. 이와 더불어 XT6에 탑재된 바 있는 액티브 스포츠 섀시와 CDC 서스펜션, 트윈 클러치 AWD 시스템 등을 적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캐딜락코리아는 "엔트리급 럭셔리 SUV를 새롭게 정의한 XT를 통해 완성된 '영 아메리칸 럭셔리'의 대표 브랜드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출시 가격은 5531만원이다(개소세 인하분 반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