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1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21 오토상하이'에서 새로운 전기 SUV 'EQB'를 최초로 공개한다.

GLB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차는 넉넉한 공간 활용 능력과 우수한 전동화 시스템, 그리고 첨단 사양 등을 두루 갖췄다.

외관은 EQ의 디자인 언어 '진보적인 럭셔리'를 추구한다.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전·후면 긴 스트립 조명과 블루 하이라이트 등으로 개성을 더했다. 실내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을 배치했고, 알루미늄 소재를 써 견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휠베이스는 2829mm로 GLB(2830mm)와 동일하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3열 좌석은 높낮이 조절 기능을 지원해 탑승객의 쾌적도를 높였다. 2열 및 3열에는 총 4개의 카시트를 장착할 수 있고, 트렁크 공간(495리터)은 최대 1710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최신 기술도 풍부하다. 주행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회생 제동 시스템을 지원하는 에코 어시스트부터 차로 유지 및 긴급 제동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이 탑재됐다.

신차는 롱 레인지 모델을 비롯해 고출력 AMG 모델 등이 출시된다. 우선 공개된 66.5 kWh 배터리팩 기반 EQB 350 4MATIC은 1회 충전 시 최대 419km를 주행할 수 있다(WLTP 기준).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드는 시간은 약 30분이다(100kW 급속 충전기 기준).

메르세데스-벤츠는 올해 중 헝가리와 중국 공장에서 EQB 양산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