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스포티지 이미지 공개 'K8처럼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5.31 08:43
기아 신형 스포티지 이미지 공개 'K8처럼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31일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1993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팔린 기아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을 반영해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차량 외관은 기존 모델 대비 차체 크기를 키워 스포티하면서도 한층 웅장해진 바디 실루엣을 구현했고, 이와 조화를 이루는 입체적인 볼륨을 통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전면부는 날렵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도시적이고 미래적인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아 최신 디자인 요소인 '타이거페이스'를 바탕으로 헤드램프와 프론트 그릴의 경계가 모호하도록 디자인됐다.

여기에 그릴에서부터 펜더까지 길게 이어지는 세로형 주간주행등(DRL)이 눈길을 끈다. 아울러 A필러에 위치하던 사이드미러는 K8과 동일한 플래그타입으로 변경됐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비대칭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탑재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또한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공조기와 오디오 조작부 등이 가로로 길게 늘어섰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신형 스포티지는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담한 자연의 감성과 모던함을 반영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