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신차 부족에 토막난 명절 할인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9.01 14:24
9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신차 부족에 토막난 명절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국내 완성차 업계는 지난달보다 프로모션 혜택을 줄였다. 특히, 이달 추석 연휴가 포함됐음에도 불구하고 쌍용차만 명절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신차 생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신차 공급 부족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인기 모델은 물론, 비인기 모델의 재고 물량도 빠르게 줄어 전반적인 신차 프로모션이 감소하는 추세다.

# 현대차, 아이오닉5 대기 고객 마음을 돌려라

현대차는 이달 추석 연휴가 포함됐음에도 불구하고 신차 프로모션은 물론, 재고 할인 혜택까지 줄였다. 

그나마 재고 할인 혜택이 유지되는 차종은 판매가 부진한 쏘나타와 넥쏘 등이다. 쏘나타는 6월 이전 생산분에 대해 최대 3% 할인 혜택이 마련됐고, 넥쏘 100만원(6월 이전 생산)과 스타리아 150만원(4월 생산분) 등이 재고 할인 혜택을 유지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의 공급 적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오닉5 대기 고객이 아반떼·쏘나타·그랜저·코나·투싼 등 하이브리드 모델로 계약 전환 시 3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특히, 넥쏘를 선택할 경우 100만원을 더 깎아준다.

#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할인이 사라졌다

기아 역시 9월 프로모션이 줄어들었다. 경차 등에 제공되던 기본 할인도 자취를 감췄다. 지난달 할인폭이 컸던 니로 하이브리드(8월 120만원 할인) 프로모션도 이달 부로 종료됐다.

9월 가장 큰 혜택을 지원하는 차종은 K5·K5 하이브리드, 카니발, 모하비 그리고 스팅어 등이다. 각 차량은 생산 시기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재고 할인이 제공된다. 이어 모하비 100만원, 카니발 80만원, 모닝·레이·K3 40만원, 봉고 LPi 20만원 등 재고 할인이 마련됐다.

# 한국GM, 장기 할부로 엮어라

한국GM은 '쉐보레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말리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선택 시 트래버스 250만원, 말리부 18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80만원 현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증명서를 제출하는 고객에게는 트래버스 30만원, 말리부 1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로 구매 고객 중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 보유 고객에게는 각각 30만원, 2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 쌍용차, 유일한 한가위 프로모션

쌍용차는 추석맞이 9월 출고 고객에게 연휴 귀성비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9월 한 달간 진행하는 한가위 감사 페스티벌을 통해 차량 구매 시 귀성비 지원, 무이자 할부, 초저리 할부, 로열티 프로그램, 노후차 지원 등 차종별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빠른 출고와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세일 페스타 해당 모델(티볼리&에어, 코란도)은 차종별로 최대 150만원 할인(일시불)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초기 구입비용이 부담된다면 선수금 20%의 무이자할부(60개월)와 선수금 없는 0.9% 초저리 60개월 할부가 지원된다.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 구매 시 30만원을, 코란도/티볼리&에어는 20만원을, 조기폐차 대상(or 15년 경과) 차량 보유고객이 스포츠&칸 구매 시 20만원을 지원해 주는 노후차 교체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르노삼성, SM6를 살려라

르노삼성은 SM6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이달 SM6 구매 시 한 단계 더 높은 트림으로 업그레이드된 차량을 제공한다.

QM6는 GDe 모델 구매 시 옵션·용품·보증연장 구입비 150만원을, LPe 모델 구매 시에는 50만원을 지원한다. 여기에 7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한 고객이 QM6를 구매할 경우 20만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마스터는 15인승 버스 모델 한정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87만원 상당 스마트커넥트3 및 후방카메라 용품을 증정하고, 최대 150만원 상당 차량 보험료를 지원한다. 종교단체나 학교·학원, 식음료 종사자가 구매할 경우 50만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이에 더해 6개월간 할부원금 이자만 납입하고, 이후 최대 60개월 동안 원리금을 균등 상환할 수 있는 6개월 거치 할부 옵션 제공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