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 애플 카플레이 지원 업데이트…"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10.06 10:16
아틀란, 애플 카플레이 지원 업데이트…"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가 자사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이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간 아틀란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아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 거치대를 따로 구비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게 되면서 목적지 검색, 최근 장소, 즐겨찾기, 경로 안내 등의 기능을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틀란은 승용차, 전기차 모드 등 각 차종별 특성을 고려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기차 모드를 선택하면 주행 중 실시간 충전소 정보는 물론 미리 입력한 차량의 배터리 잔량을 바탕으로 주행 경로상의 충전소 위치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목적지 주변에서 도보로 가장 빠른 3개 주차장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나 경로상의 맛집, 드라이브스루, 주유소를 추천해주기도 하고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까지 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맵퍼스 김명준 대표는 "카플레이를 진원하는 신차가 증가하고 아틀란을 카플레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요구사항이 높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면서 "많은 운전자들이 차량의 큰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길 바란다"리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