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국내사양 공개…내년 공식 출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11.24 13:16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국내사양 공개…내년 공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24일 완전변경된 플래그십 럭셔리 SUV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전작을 뛰어넘는 모던한 디자인과 호화로운 실내 패키징, 혁신적인 신기술, 효율적인 전동화 파워트레인 등을 갖췄다.

이날 공개된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2종이다. 차체 디자인은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등으로 구분되며, 4인승, 5인승, 그리고 최초로 출시된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전반적인 외관은 레인지로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승하는 데 집중했다. 후면부로 갈수록 점차 낮아지는 루프 라인과 강한 웨이스트 라인, 그리고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씰 라인 등을 한층 강조하고, 짧은 프론트 오버행을 갖춰 비례감을 더 돋보이게 했다.

아울러 공기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한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플러시 도어 핸들, 플러시 글레이징 마감 기법 등을 적용하며 공기역학적 성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세단과 유사한 수준의 공기저항 계수(0.30Cd)를 달성했다.

실내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첨단 소재를 대거 적용하고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해 보다 럭셔리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1열 중앙에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가 내장된 13.1인치 커브드 스크린이 적용됐고, 13.7인치 대화형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운전자 편의성을 높인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편의사양도 풍부하다. 2열에 마련된 11.4인치 HD 터치 스크린은 HDMI와 와이파이 핫스팟, 스마트TV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을 지원하며, 4인승 모델 전용 사양인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시트포지션, 공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다. 3열 시트는 앞좌석 대비 41mm 더 높게 설계한 스태디움 스타일로 개방감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콘서트 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와 함께 적용된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35개 메인 스피커를 통해 실내에 전달되는 진동 및 소음을 모니터링하고 신호를 생성해 제거한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V8 가솔린 엔진 등이 제공된다. 6기통 라인업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대비 효율성을 5% 높였으며,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f·m을 발휘한다.

새로운 P510e PHEV 모델은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105kW 전기모터가 결합돼 합산출력 51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통해 전기 에너지만으로 최대 100km(WLTP 기준)를 달릴 수 있고, 50kW 급속충전 기능을 활용해 1시간 이내에 배터리를 약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 사륜조향 기능은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구현하는 데 일조한다. 최대 7.3도까지 조향되는 후륜은 50km/h 미만에서는 전방 차축과 다른 방향으로 회전해 높은 기동성을 발휘하며, 고속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인 11m 미만의 회전 직경과 민첩성을 구현했다(스탠다드 휠베이스 기준).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은 불규칙한 노면 요철의 충격으로부터 실내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은 도어가 열리면 차체를 50mm 낮춰 보다 편안한 승차를 돕고, 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기본 75mm에 추가로 60mm를 높여 어떠한 지형 상황에서도 최적화된 주행을 선사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레인지로버는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럭셔리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랜드로버의 비전을 완벽하게 구현한 모델이다"라며, "5세대 레인지로버를 통해 50년의 헤리티지와 최첨단 기술이 빚어낸 플래그십 SUV만의 가치를 모두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회사는 내년 중 신형 레인지로버를 국내 시장에 투입할 방침이다. 세부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되며, 2024년에는 순수 전기차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