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벤츠 E클래스 전기차 EQE…"내년에 만나요!"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1.11.25 15:49
[서울모터쇼] 벤츠 E클래스 전기차 EQE…"내년에 만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EQE를 공개했다.

신차는 EQS 아랫급에 위치하는 E세그먼트급 전기차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2를 기반으로 제작해 E클래스보다도 넉넉한 공간을 갖췄으며, EQS에 적용된 바 있는 다양한 첨단 신기술들이 집약됐다.

전반적인 외형은 메르세데스-EQ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버무려졌다. 전·후면의 긴 스트립 조명, 특유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등으로 개성을 더했으며, 운전석을 한층 앞쪽으로 전진시킨 캡 포워드 스타일을 가미해 EQS보다도 스포티한 감각이다.

실내에는 EQS를 통해 선보인 MBUX 하이퍼스크린이 탑재됐다.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를 잇는 대형 디스플레이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까지 내장돼 최신 소프트웨어 상태를 유지시킨다.

이 외에도 주행 보조 기능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증강현실(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제공되며,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기능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 등 다양한 최신 사양들도 겸비했다. 

파워트레인은 72kWh와 90kWh 등 두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90kWh 배터리팩 탑재 모델은 1회 충전시 최대 66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WLTP 기준), 170kW 급속 충전 시스템이 탑재돼 10-8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 

벤츠는 2022년 중 EQE 판매에 돌입할 방침이다. 글로벌 출시 시점이 2022년 2분기로 예고된 만큼, 구체적인 가격과 주행거리 인증 정보 등이 공개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