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EQB, "EQA가 부족하다면?"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1.11.25 15:35
[서울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EQB, "EQA가 부족하다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21 서울모빌리티쇼' 에서 EQB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신차는 벤츠의 컴팩트 SUV GLB 기반 순수 전기차다. EQA 대비 넉넉한 공간 활용능력 등 GLB의 특장점을 그대로 계승했고, 한층 강력한 전동화 시스템과 첨단 사양 등을 두루 갖췄다.

외형은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진보적 럭셔리'를 지향한다. 특유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면의 긴 스트립 조명 등으로 개성을 더했다. 

실내는 첨단 기술과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탑재된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며, 트렁크 공간(495리터)은 최대 171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최신 기술도 풍부하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차량 내 공기 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키레스 고, 휴대폰 무선 충전 등이 제공돼 편의를 향상했다.

벤츠는 2022년 중 EQB 정식 판매에 돌입할 방침이며, 구체적인 가격과 주행거리 인증 정보 등은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