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쉐보레 트래버스 사전계약…가격 5470만원부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1.26 09:13
한국GM, 쉐보레 트래버스 사전계약…가격 547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이 26일 신형 쉐보레 트래버스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신차는 디자인과 편의 사양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최상위 트림 '하이컨트리'를 새롭게 추가한 모델이다.

신형 트래버스는 최신 쉐보레 패밀리룩이 적용된다. 상단에 있던 헤드 램프는 아래로 이동했으며, 'ㄱ'자 모양 LED 보조 주간 주행등을 추가로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또한 전면 듀얼 포트 그릴은 더욱 촘촘하게 배치돼 역동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편의사양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신형 트래버스 전 모델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무선 폰 프로젝션(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f·m를 발휘하는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여기에 전륜·후륜 구동을 상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이 포함됐다.

하이컨트리 트림도 추가됐다. 이는 쉐보레의 대형 SUV 라인업에만 적용되는 최고급 브랜드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의 사양이 탑재된다.

외관에는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20인치 루나 그레이 알로이 휠, 고드릭 액센트가 가미된 갈바노 크롬 그릴, 차량 측면에 부착된 하이컨트리 전용 레터링, 2열 파워 쉐이드가 포함된 스카이 스케이프 듀얼 패널 선루프가 적용됐다.

내장 사양으로는 슈퍼비전 8인치 컬러 클러스터, 젯블랙 인테리어, 천공 천연가죽 시트, 하이컨트리 로고가 각인된 헤드레스트, 프리미엄 플로어 매트, 1열 도어 실플레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GM 카허 카젬 사장은 "쉐보레 트래버스는 타호와 함께 올해 국내 수입 SUV 시장의 지각변동을 준비하고 있는 한국GM SUV 포트폴리오의 전략 모델"이라며 "입증받은 주행성능과 탁월한 실내공간, SUV 본연의 활용성에 더해 새로운 디자인, 첨단 편의 사양이 추가된 트래버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메리칸 대형 수입 SUV의 진가를 재확인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트래버스 가격은 트림 및 사양에 따라 5470만~6099만원이며, 신규 하이컨트리 트림은 643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