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CEO, "첫 전기차…우루스보다 실용적"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2.01.26 14:11
람보르기니 CEO, "첫 전기차…우루스보다 실용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동화를 시작하는 가운데, 향후 출시할 첫번째 전기차와 관련한 힌트가 나왔다.

람보르기니의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25일(현지시간) 외신과의 인터뷰를 갖고,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가 지상고가 높은 4인승 구조를 띌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전기차가 우루스보다 더 다재다능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윙켈만 회장은 "2+2 또는 4인승 구조는 람보르기니가 지난 수십년간 시도해보지 않았던 영역"이라며 "이 탓에 람보르기니 특유의 순수주의적 접근을 바탕으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에게 최대한의 자유를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브랜드의 DNA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모든것을 직접 제조할 수는 없다"고도 언급했다. 플랫폼은 모기업 폭스바겐그룹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과 배터리 패키징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대목이다. 

외신들은 람보르기니가 프로젝트 아르테미스의 일환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PPE 플랫폼을 활용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벤틀리도 이를 바탕으로 첫 전기차를 준비하고 있는 데다, 아우디도 A8 후속모델 기반의 전기차를 내놓을 계획이다. 이 외에도 마칸, Q6 e-트론 등 다양한 파생 전기차 출시가 준비되고 있다. 

그는 순수 전기차 출시 이후의 비전도 일부 언급했다. 향후에는 전기차만 파는 브랜드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윙켈만 회장은 "가령 우루스의 경우 그 후속모델은 순수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며 "내연기관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을 것이며 이후의 우루스는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의 차가 될 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는 오는 2024년까지 전 라인업을 전동화 하겠다고 예고한 상태다. 올해까지 내연기관 라인업을 모두 정리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전동화 작업에 돌입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15억 유로(약 2조285억원)를 투자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