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레이서들을 위한 '깡통 BRZ' 공개…"마음껏 꾸미세요"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2.02.09 15:27
스바루, 레이서들을 위한 '깡통 BRZ' 공개…"마음껏 꾸미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바루가 8일 일본 시장만을 위한 BRZ를 선보였다. '컵 카 베이직'으로 명명된 트림은 거의 모든 옵션이 탈거된 이른바 '깡통 사양'이다.

외형은 흔히 알고 있는 스포츠카와는 거리가 먼 모습이다. 금속이나 카본 장식은 온데간데 없다. 대부분은 무광 플라스틱으로 구성됐고, 그 마저도 대부분 탈거할 수 있다. 이른바 휠하우스 안쪽에는 '깡통 휠'로 불리는 16인치 스틸 휠이 자리잡은 모습이다.

다만, 실내에는 레이스를 위한 구성품목들이 자리잡고 있다.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캐빈 내부에 롤케이지를 둘렀고, 6점식 안전벨트가 기본 적용됐다. 플로어 매트는 방염 처리됐고, 레이스 중 추가적인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사이드 커튼 에어백은 제거했다.

파워트레인은 2.4리터 자연흡기 박서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기반으로 하며, 슬립 디퍼렌셜과 트랙 주행에 특화된 대용량 오일 쿨러, 냉각 팬 등이 추가 장착됐다. 엔진 최고출력은 232마력, 최대토크는 25.5kg.m으로 순정 사양과 동일하다. 

선택지도 있다. 블루 펄, 이그니션 레드, 사파이어 블루 펄, 크리스탈 화이트 펄, 아이스 실버 메탈릭, 그레이 메탈릭, 크라스탈, 블랙 등 총 7가지 색상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전제 조건이 따른다. 차량 구입 후에는 2022년 7월 후지스피드웨이를 시작으로 열리는 5개의 원메이크 레이스에 참가해야 한다. BRZ 컵 카 베이직의 일본 현지 판매 가격은 333만8500엔(한화 3460만원). 주요 사양들을 갖추고 있는 BRZ S의 가격(308만엔)보다도 되려 비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