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영국 올해의 차' 선정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2.03.08 18:30
현대차 아이오닉5, '영국 올해의 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에 대한 호평이 영국에서도 이어졌다. 

현대차는 8일(현지 시간)  아이오닉5가 '2022 영국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탑기어 등 영국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전문 기자 2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투표를 통해 최고의 자동차에 뽑힌 10개 차종이 선발됐고, 아이오닉5는 이 중 가장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각 부문별로 최종 후보에 오른 차로는 피아트 500-e(베스트 시티카), 스코다 파비아(베스트 소형차), 기아 씨드(베스트 소형 해치백), 아이오닉5(베스트 패밀리카),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베스트 왜건),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베스트 소형 크로스오버), 스코다 엔야크(베스트 중형 크로스오버), BMW iX(베스트 대형 크로스오버), 포르쉐 타이칸(베스트 럭셔리), 현대차 i20N(베스트 퍼포먼스) 등이다.

현대차 영국법인 애슐리 앤드류 대표는 "아이오닉5가 영국 올해의 차를 소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면서 "아이오닉5가 혁신적인 디자인, 우수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영국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영국 올해의 차 존 챌린 편집장은 "아이오닉5가 자동차의 미래처럼 느껴진다"면서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췄으며,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일 뿐만 아니라 영국 올해의 차로서도 손색없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아이오닉5는 지난해 11월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아우토빌트 '최고의 수입차' 전기차 부문 1위,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위 등을 기록하는 등 유럽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