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그란투리스모7 전용 레이스카 '비전 GT 로드스터' 공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3.14 10:19
재규어, 그란투리스모7 전용 레이스카 '비전 GT 로드스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14일 순수전기 레이스카 '재규어 비전 GT 로드스터'를 공개했다. 2019년 비전 GT 쿠페와 2020년 비전 GT SV에 이은 게임 전용 가상 모델이다.

신차는 세 차례 르망 우승을 거머쥔 레이스카 D-타입으로부터 영감받았다. 여기에 최신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해 공기역학을 최적화하고 고속에서 항력을 최소화해 안정성을 높였다. 운전석 뒤에 위치한 핀은 로드스터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디테일 중 하나로, 재규어 모노그램 패턴을 활용한 유니언 잭 형태가 은은하게 밝혀진다.

재규어 비전 GT 로드스터의 드라마틱한 운전자 중심 인테리어는 가볍고 고급스러운 소재로 정교하게 마감됐다. 오픈 콕핏 레이스카 특유의 탁월한 전방위 가시성을 통해 게이머들은 주행에 보다 몰입할 수 있다.

가볍고 단단한 모노코크 차체는 탄소섬유 복합재료와 고급 알루미늄 합금으로 정교하고 섬세하게 제작됐다. 최첨단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은 차체 가장 낮은 부분에 자리해 낮은 무게 중심 및 50:50에 가까운 중량 배분에 기여한다.

배터리 동력은 포뮬러E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트라이 모터 시스템에 공급된다. 프론트 액슬 1개 모터와 리어 액슬 2개 모터를 결합해 최고출력 1020마력(750kW), 최대토크 122.4kgf·m(1200Nm)의 즉각적이고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 더불어 322km/h가 넘는 최고속도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약 2초 이내에 도달하는 놀라운 성능을 선사한다.

한편, 게이머들은 재규어 비전 GT 로드스터를 포함해 비전 GT 쿠페와 비전 GT SV 등 가상 레이스카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신작 게임 '그란 투리스모7'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