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전기차 박람회인 'xEV 트렌드 코리아 2022'가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행사는 이날 개막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진행된다.

환경부 주최로 올해 5회째를 맞은 xEV 트렌드 코리아 2022는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 공동 주관으로 열린다.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기아 부스 전경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기아 부스 전경

개막식에서는 올해 처음 시작한 EV 어워즈가 진행됐다. 자동차 분야 전문가 및 대학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소비자가 공동으로 심사·평가하는 국내 유일 전기차 시상식이다.

이번 심사에는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아우디 e-트론 GT, 테슬라 모델Y, 폴스타2 등 지난해부터 올해 1월까지 국내에 출시된 순수전기차 9종이 후보에 올랐다.

이들 차량을 대상으로 퍼포먼스, 디자인, 친환경 소재 사용 등 10개 항목을 평가했다. 기아 EV6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혁신성, 공간 및 효율성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폴스타2는 전동화에 특화된 제품력과 편의 기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올해의 전기 세단'으로, 아이오닉5는 소비자 평가가 100% 반영되는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로 각각 선정됐다.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현대차 부스 전경

이번 박람회는 현대차와 기아, 볼보 등 완성차 기업을 비롯해 EV 모빌리티, 충전기 및 배터리 업체까지 총 50개 사가 참가해 300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방향성을 알릴 계획이다. 아이오닉 존에서는 아이오닉5와 세단형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직접 볼 수 있고, 충전 콘텐츠 존에는 이동식 전동 충전 카트인 H-모바일 차저,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이피트(E-pit), 이동형 수소연료발전기 등이 전시된다.

기아는 원과 곡선, 직선을 테마로 기아의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담아 전시관을 꾸렸다. EV6와 EV6 GT라인,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니로 EV를 전시한다. 또 18∼19일 부대행사인 'EV 에코 랠리' 참가자들에게 EV6와 EV6 GT라인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볼보코리아는 브랜드 최초 쿠페형 순수전기 SUV 'C40 리차지'를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처음 공개한다. 부스에서는 C40 리차지에 적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첨단 커넥티비티도 경험할 수 있다.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현대차 부스 전경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현대차 부스 전경

아울러 디피코의 초소형 전기 트럭 '포트로', 디앤에이모터스의 배터리 공유형 전기 오토바이 'EM-1S', 플러그링크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 대영채비의 초급속·급속 충전기 등 친환경 전기 승용차·상용차·이륜차 신차와 국내 최신 E-모빌리티 기술을 볼 수 있다.

이밖에 EV 어워즈 2022 특별관과 르노 히스토리 특별관을 통해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BMW iX, 메르세데스-벤츠 EQS 450+ AMG, 제네시스 GV60, 폴스타2, 아우디 RS e-트론 GT, 르노 조에, 트위지 등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