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차' DS4 국내 출시…가격 5160만원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7.11 14:50
'가장 아름다운 차' DS4 국내 출시…가격 516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1일 DS4를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DS브랜드가 DS7 크로스백, DS3 크로스백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한 모델로,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데뷔했다.

DS4는 쿠페형 SUV와 해치백을 결합한 듯한 외관이 특징이다. DS 윙스라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 육각형 그릴은 헤드램프와 연결돼 강렬한 존재감을 완성했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긴 보닛과 루프 라인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지녔다.

DS4는 이 같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제자동차페스티벌에서 '2022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국 자동차 정보 사이트 유레카는 "풍부한 프렌치 디자인을 갖춘 DS 4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니멀한 인테리어로 럭셔리 감성을 제안한다"고 호평하기도 했다.

실내는 프랑스 장인정신이 만들어낸 명품을 연상시킨다. 곳곳에 가미된 곳곳을 기요세 기법으로 처리한 것을 비롯해, 알칸타라와 우드그레인을 균형감있게 배치해 각 소재의 조화를 추구했다. 

여기에 일체형으로 설계된 스티어링 휠과 윈도우 스위치 등의 구성 요소를 인체공학적으로 배치했다. 기존 기어 변속기를 대체하는 DS E-토글 스위치는 디자인뿐 아니라 공간 활용성을 최적화했으며, 송풍구 디자인을 최소화해 심미성을 높였다.

2열은 160mm에 달하는 레그룸을 갖췄다. 적재 공간은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240리터까지 확장되는데, 이는 DS4에 새롭게 적용된 3세대 EMP2 플랫폼을 통해 구현됐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직렬 4기통 블루 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0.6kgf·m를 발휘하며, 연료 효율은 복합 기준 16.2km/l(도심 14.9km/l, 고속도로 18.1km/l)다.

여기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이 기본 적용됐고, 360도 서라운드뷰 카메라와 헤드업디스플레이, 클린 캐빈 시스템 등 고급 편의사양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DS4는 사양에 따라 트로카데로, 리볼리 등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국내에는 상위 트림인 리볼리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516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