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 출시…가격 841만원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2.07.18 11:28
혼다코리아,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 출시…가격 841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쿼터급 어드벤처 스쿠터 ADV35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차는 어드벤처 스타일과 스쿠터의 효율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도심·교외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까지 염두해 균형감 있는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전반적인 외형은 미들급 어드벤쳐 스쿠터 X-ADV를 계승했다. 날렵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 볼륨감 있는 바디 구성과 더불어 오프로드 바이크에서 볼 수 있는 테이퍼 핸들 바, 너클 가드 등을 채용해 어드벤처 장르의 매력을 강조했다. 

편의사양도 풍부하다. 4단계 높이 조절을 지원하는 윈드스크린이 기본 적용됐고, 시트 하단에는 풀 페이스 헬멧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대용량 수납 공간, 프런트 좌측에는 이너 박스를 설계했다. 이너 박스에는 스마트폰 충전 등이 가능한 C타입 USB 포트도 내장했다. 스마트키를 이용해 키를 휴대하는 것만으로도 편리하게 엔진 시동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포르자350에 적용된 eSP+ 엔진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29.4마력을 발휘하며, 60km/h 정속 주행 시 연비 효율은 리터당 38km다. 전후 휠에는 각각 직경 256mm, 240mm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고, 2채널 ABS를 적용해 급제동 및 우천 시와 같은 미끄러운 노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한다. 

서스펜션은 일반 도로와 비포장로를 아우를 수 있는 승차감과 주파성을 염두해 설계됐다. 동급 최장 125mm 스트로크의 도립식 프런트 서스펜션을 비롯해 듀얼 레이트 스프링을 채용했고, 블록 패턴의 튜브리스 타이어는 오프로드 느낌을 연출하면서도 거친 노면에서 뛰어난 주파성을 발휘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토크 개입 레벨을 조절할 수 있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긴급 정지 신호(ESS) 기능을 채용해 라이더의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ADV350은 혼다의 쿼터급 스쿠터가 계승해 왔던 사용 편의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에 매력적인 어드벤처 스타일링을 더한 새로운 모터사이클"이라며 "ADV350을 통해 쾌적하면서도 즐거운 어드벤처 라이딩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350은 실버, 맷 그레이, 맷 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841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