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SUV의 정석' 신형 레인지로버 출시…2억397만원부터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2.08.23 10:17
'럭셔리 SUV의 정석' 신형 레인지로버 출시…2억397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23일 신형 레인지로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신차는 5세대로 거듭난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다. 럭셔리한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첨단 신기술을 집약했고, 새로운 플랫폼인 MLA-플렉스를 기반으로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단단한 차체 구조를 갖췄다. 소음과 진동은 기존 모델 대비 24% 감소했다.

전반적인 외관은 레인지로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승하는 데 집중했다. 후면부로 갈수록 점차 낮아지는 루프 라인과 강한 웨이스트 라인, 그리고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씰 라인 등을 한층 강조하고, 짧은 프론트 오버행을 갖춰 비례감을 더 돋보이게 했다.

아울러 공기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한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플러시 도어 핸들, 플러시 글레이징 마감 기법 등을 적용하며 공기역학적 성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세단과 유사한 수준의 공기저항 계수(0.30Cd)를 달성했다.

조명 기술도 특별하다.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디지털 LED 헤드램프 내부에는 개별 제어가 가능한 120만 개의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로 최대 16개의 물체를 인식해 그림자를 생성시킨다. 이를 통해 최대 500m에 달하는 가시거리를 제공하면서도 다른 도로 사용자들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히든-언틸-릿 테일램프는 작동 시 선명한 빨간색 LED가 켜지지만 작동하지 않을 때는 글로스 블랙 그래픽의 모습으로 유지된다.

실내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첨단 소재를 대거 적용하고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해 보다 럭셔리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1열 중앙에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가 내장된 13.1인치 커브드 스크린이 적용됐고, 13.7인치 대화형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운전자 편의성을 높인다.

센터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도 한층 개선됐다. 스크린을 터치하거나 누르면 중앙 디스플레이가 반응하는 햅틱 피드백을 적용해 응답성을 높였고,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해 별도 스마트폰 연결 없이 내비게이션 이용이 가능하다. 2개의 eSIM을 탑재해 70개 이상의 모듈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편의사양도 풍부하다. 2열에 마련된 11.4인치 HD 터치 스크린은 HDMI와 와이파이 핫스팟, 스마트TV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을 지원하며, 4인승 모델 전용 사양인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시트포지션, 공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다. 3열 시트는 앞좌석 대비 41mm 더 높게 설계한 스태디움 스타일로 개방감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콘서트 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와 함께 적용된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35개 메인 스피커를 통해 실내에 전달되는 진동 및 소음을 모니터링하고 신호를 생성해 제거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530마력을 내는 4.4리터 V8 가솔린(P530)과 35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직렬6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D350) 등 2종이다. 특히 P530 모델은 오프로드 주행 시 45도 회전각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900mm를 도강할 수 있도록 맞춤형 공기 흡입구가 마련됐으며, 디젤은 저마찰 스틸 피스톤과 가변 노즐 터보 기술을 적용해 단 1초 만에 최대 토크(71.4kg.m)의 90%를 출력한다.

두 모델은 네 바퀴를 모두 조향할 수 있는 올 휠 스티어링 기능도 최초로 탑재됐다. 리어 액슬은 최대 7.3도의 조향 각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11m 미만의 회전 반경을 제공한다. 이는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차체 롤링 현상을 지능적으로 제어하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4단계로 조절 가능한 독립형 에어 서스펜션, 접지력과 주행 상황을 초단 100회 모니터링하는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등의 첨단 주행 기술이 집약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신형 레인지로버 출시와 함께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도 선보였다. 보증기간, 긴급출동 서비스, 사고수리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커넥티드 서비스 제공 기간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고, 차량 정기 점검 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신형 레인지로버는 지난 50여 년간 축적해온 혁신의 헤리티지와 새로운 모던 럭셔리 철학이 결합된 모델로 랜드로버의 역사 그 자체"라며 "과거 그 어느 세대보다 매력적인 레인지로버가 뛰어난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신형 레인지로버는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을 기반으로 5개 트림이 출시된다. 스탠다드 휠베이스는 5인승 시트로 제공되며, 롱휠베이스는 5인승과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가 2억397만~2억2437만원, 롱휠베이스는 2억1007만~2억3047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