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718 GT4를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국내에 판매되는 718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모델이다. 고회전 성향의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했고, 다양한 전용 사양을 겸비해 일상과 서킷을 아우른다. 

외형은 기존의 718을 기반으로 공기역학성능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했다. 거대한 프론트 스포일러 립을 비롯해 싱글 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가 신규 적용됐고, 리어 스포일러는 기존 718 대비 12kg의 추가 다운포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트랙 주행을 위해 재설계된 토크 벡터링,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 등을 더해 트랙 주행 성능을 높였다.

이 외에도 리어 스틸 롤 바, 휴대용 소화기, 6점식 안전벨트로 구성된 클럽 스포츠 패키지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UHP 타이어 등 GT4 전용 사양들도 선택 항목으로 운용된다. 

파워트레인은 미드십 형태로 배치된 428마력 4.0리터 수평대향 자연흡기 엔진과 7단 포르쉐 듀얼클러치 변속기(PDK)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 시간은 3.9초에 불과하며, 엔진 회전수를 8000rpm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고성능 GT 섀시를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모터스포츠에 기반한 경량 스프링 스트럿, 프런트 및 리어 액슬구조를 비롯해 10mm 더 낮아진 서스펜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 등이 적용돼 무게 중심을 낮추고, 핸들링 성능도 강화했다. 

두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정밀성도 더욱 높였다.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은 종방향 및 횡방향 다이내믹, 코너링 성능,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강화하며, 리어 스틸 롤 바를 포함하는 클럽 스포츠 패키지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신형 718 카이맨 GT4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3870만원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