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 "폴스타3, 국내에서 큰 성공 자신있다"
  • 덴마크 코펜하겐=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2.10.17 11:46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 "폴스타3, 국내에서 큰 성공 자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가 12일(현지 시간) 브랜드 첫 SUV, 폴스타3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전기 SUV로, 폴스타 특유의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위한 제조 공법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

이날 공개 행사에는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도 참석했다. 코펜하겐 현지에서 만난 그는 "폴스타2에 이어 폴스타3도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함종성 대표는 "폴스타3는 폴스타가 가진 디자인과 기술력, 그리고 퍼포먼스에 대한 역량을 집약한 플래그십 모델로, (폴스타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브랜드 최초의 SUV인 폴스타3를 통해 전기차 시대의 프리미엄 SUV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 대표는 폴스타3의 강점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낮은 공기 역학 계수를 꼽았다. 폴스타3는 보닛에 프론트 에어로 윙이 통합되었고, 리어 스포일러에도 에어로 윙 및 에어로 블레이드를 탑재하는 등 공기 역학에 힘쓴 것이 특징이다. 이 덕분에 대형 SUV로서는 뛰어난 수준인 0.29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기록했다.

폴스타3
폴스타3

중국 청두에 위치한 볼보자동차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인 신차는 내년 3분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함 대표는 "2023년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국내 인증과 로컬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등 제반사항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기대치와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리테일과 마케팅 등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보다 프리미엄한 경험과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함 대표는 이날 공개 행사 직후 본사 임원들과 만남을 가지고 국내 폴스타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및 폴스타6 물량 추가 배정 등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올해 초 국내 출시된 폴스타2는 지난 3월 환경부 주최 'EV 어워즈 2022'에서 올해의 전기 세단에 선정되며 상품성을 인정받았고, 지난 4월과 7월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올해 1~9월 누적 판매량은 2195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