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9일,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나온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는 가솔린과 LPG를 모두 사용하는 '바이퓨얼'로,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결합한 방식은 아니다. 쌍용차에 따르면 장거리 주행 시 연료비가 저렴한 LPG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겨울철 시동 불량 등 단점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토레스에 적용된 바이퓨얼 시스템은 LPG 전문기업인 '로턴'과 기술 협약으로 만들어졌다. 쌍용차는 "세계 최대 LPG 시장인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사양보다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라며 "품질 및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무상 보증 서비스 기간을 3년/무제한km로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주행거리는 1000km 이상이다. 50리터 가솔린 연료탱크에 58리터 LPG 탱크가 트렁크 하부에 추가된 덕분이다. 동력 성능은 165마력으로, 기존 1.5리터 터보 엔진보다 5마력 낮다. 토크도 28.6kgf·m에서 27.3kgf·m로 줄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시동 걸 때는 가솔린을 사용한다. 덕분에 LPG 차량이 지적받던 겨울철 시동에 대한 불편함이 없다. 특히, 주행 중에는 연료비가 저렴한 LPG를 우선으로 사용하고, 다 떨어지면 가솔린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LPG 충전소를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은 커스터마이징 사양으로 운영한다. 가격은 TL5 3130만원, TL7 3410만원으로 가솔린 터보 대비 330만원 높게 책정됐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