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이번엔 진짜?…내년부터 대량 생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3.01.30 10:18
테슬라 사이버트럭, 이번엔 진짜?…내년부터 대량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사이버트럭의 구체적인 생산 일정을 밝혔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콘셉트

머스크는 28일(현지시간) 열린 2022년 4분기 테슬라 실적 발표회에서 올해 여름 중으로 사이버트럭 시험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량 생산은 2024년에나 본격화될 예정이다.

머스크는 "2023년에 사이버트럭은 수익에 크게 기여하지 않겠지만, 내년부터는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사이버트럭은 놀라운 제품으로, 정식 출시되면 매일 몰고 다닐 것"라고 언급했다.

테슬라는 현재 텍사스 기가팩토리에 사이버트럭을 위한 공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을 일부 제작한 상태로, 다음 달에는 양산형에 가까운 베타 버전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콘셉트
테슬라 사이버트럭 콘셉트

사이버트럭은 테슬라가 2019년 공개한 전기 픽업트럭이다. 당시 2021년 출시가 예고됐지만, 이후 수차례 연기되며 4년차에 접어든 지금까지도 나오지 않고 있다. 

사이버트럭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만 하더라도 전기 픽업트럭은 경쟁 모델이 거의 없는 블루오션이었다. 하지만 지난 4년 동안 GM과 포드, 램 등 전통 픽업트럭 강자들이 전동화 모델을 발표했고, 이어 리비안 R1T 및 허머 EV 등 신흥 모델까지 합세하며 다양한 경쟁 구도가 갖춰졌다.

한편, 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전계약 대수는 150만대 이상으로 알려졌다. 현재 테슬라는 사이버트럭 계약을 중단한 상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