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모터스포츠가 15일(현지시각) 720S GT3 에보를 공개했다.

720S GT3 에보는 720S 기반의 트랙 전용 사양이다. 맥라렌 레이싱팀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720S GT3의 성능을 대폭 개선하고, 2023 FIA GT3 및 이후 시즌을 염두해 설계됐다.
GT3 에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차체에 있다. 앞 범퍼와 스플리터를 포함한 핵심 차체는 쉽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는 퀵 릴리스 잠금 장치가 적용돼 피트 인 상황에서도 빠른 정비가 가능하다. 공기역학 성능을 개선해 다운포스도 증가시켰다.
보닛에 달린 거키(Gurney)는 차체 균형 유지 및 냉각 성능 향상 효과를 준다. 보조등 위치도 새롭게 조정해 야간 레이스에서 가시성을 높였고, 스포일러를 떠받치고 있는 파일론과 리어 윙 위치를 높여 균형감과 접지 성능도 강화했다.

서스펜션도 향상됐다. 4웨이 조절식 댐핑을 지원하는 TTX40 올린즈 서스펜션이 새롭게 적용됐고, 위시본도 교체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내구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고, 이를 통해 서스펜션과 타이어의 응답성, 핸들링 및 제동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맥라렌 모터스포츠의 이안 모건 이사는 "맥라렌 720S GT3는 아시안 르망 시리즈,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GT 월드 챌린지 유럽 등 많은 레이스에서 우승과 챔피언십을 기록했다"며 "레이싱팀들과 긴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그들의 제안 사항을 반영한 720S GT3 에보는 GT3 레이스에서 앞으로 수년 간 계속해서 선두 주자로 남을 것" 이라고 밝혔다.
맥라렌은 이날부터 레이싱팀을 대상으로 주문 접수를 시작했다. 기존 720S GT3를 보유한 오너 및 레이싱팀은 기존 차량을 GT3 에보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업데이트 키트도 주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