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밤' 담은 롤스로이스 컬리넌…단 3대만 특별 제작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3.03.16 11:17
'서울의 밤' 담은 롤스로이스 컬리넌…단 3대만 특별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모터카가 한국을 위해 단 3대만 특별 제작되는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을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기반 비스포크 모델인 신차는 한국의 현대성과 역동성을 상징하는 서울의 야경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롤스로이스 측은 "결코 잠들지 않는 서울의 화려한 분위기와 생생한 활기를 차량 내외관 곳곳에 반영했다"라고 설명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에는 네온사인과 북적이는 인파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외장 컬러가 특징이다. '라임 그린' 컬러는 개성과 생동감을, '인디 레드'는 강렬한 존재감을, '투카나 퍼플'은 화려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각각 의미한다. 이렇게 톡톡 튀는 컬러는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모델의 상징인 어두운 그릴과 '환희의 여신상'과 대비를 이루며 극적인 효과를 준다.

여기에 블랙 컬러 비스포크 싱글 코치라인, 22인치 블랙 배지 전용 휠 등 특유의 어두운 디테일이 더해지며 에디션 모델의 특별함이 강조됐다.

실내에는 검정과 회색, 그리고 캐시미어가 혼합된 가죽이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휠과 양털 매트, 헤드라이너 및 필러 트림 등이 모두 어두운색으로 마감됐다. 반면, 실내 바느질이나 헤드레스트의 롤스로이스 로고, 센터패시아 일부에 외장과 동일한 포인트 색상을 적용하며 서울의 야경이 자아내는 화려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

특히, 천장에는 굿우드 지역의 장인이 1600개의 광섬유로 수놓은 '비스포크 슈팅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가 적용되어 마치 밤하늘의 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일정 시간마다 별똥별이 떨어져 감성적인 층면도 한층 강화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이 대변하는 젊고 역동적인 감각, 대담한 감성은 서울의 밤이 표출하는 에너지와 미래지향적 가치를 구현하기에 최고의 캔버스였다”라며 "희소하면서도 특별한 루시드 나이트 에디션을 통해 한국 고객들의 섬세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