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6세대 신형 CR-V 출시…가격은 4190만원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3.04.11 10:20
혼다코리아, 6세대 신형 CR-V 출시…가격은 419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11일, 6세대 '올 뉴 CR-V 터보'를 출시했다. 6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혼다 CR-V
혼다 CR-V

외관은 정통 SUV 형상을 바탕으로 새로운 블랙 프론트 그릴과 롱 후드가 적용됐다. 후면부는 날렵한 루프 스포일러와 CR-V의 시그니처인 수직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조화를 이룬다.

인테리어는 직선 위주의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통해 사용성과 개방감을 동시에 잡았다. 또 전면부 허니콤 패턴과 심플한 버튼 구성으로 직관적인 사용 환경을 만들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길이는 75mm, 휠베이스는 40mm 늘어나며 한층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2열 시트는 8단계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됐다. 트렁크 공간은 1113리터로 골프백 4개가 여유롭게 실린다. 2열 시트를 접으면 2166리터까지 확장된다.

혼다 CR-V 실내
혼다 CR-V 실내

파워트레인은 1.5 VTEC 터보 엔진과 무단 변속기(CVT)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5kgf·m를 발휘하며, CVT 벨트 소음 개선으로 정숙성을 개선했다. 3종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성도 좋아졌다. 

주행보조 기능 '혼다 센싱'은 더욱 강화됐다. 시야각이 90도까지 확장된 광각 카메라를 적용했으며, 레이더 인식 범위를 120도까지 확장해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ACC)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의 성능을 개선했다. 또 10km/h 이하 저속 주행 시, 차량 앞·뒤에 있는 물체를 감지하여 구동력을 제어하는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원격 차량 관리 서비스 '혼다 커넥트'도 탑재했다.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 원격제어·상태 관리·긴급 상황 알림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 구입 후 5년간 무료 서비스로 제공된다.

혼다 CR-V
혼다 CR-V

신형 CR-V 터보는 '혼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된다. 오는 20일부터 시승 신청·견적·계약·결제 등 전 구매 과정을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다. 가격은 419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