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로터스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코오롱그룹은 로터스의 국내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로터스 에미라
로터스 에미라

로터스는 1952년 설립된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다. 공차중량 1톤 내외의 초경량 자동차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 확대에 맞춰 전기 SUV '엘레트라(Eletre)'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코오롱그룹은 브랜드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 에미라, 전기 SUV 엘레트라 등 2개 모델을 국내에 선보인다. 에미라는 2024년 상반기, 엘레트라는 하반기 인도될 예정이다.

전시장은 9월 말 서울 강남 수입차 거리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에미라'와 '엘레트라 모델 등이 전시되며, 오픈 일정에 맞춰 에미라 사전예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비스센터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에 하반기 중 오픈한다. 차량 점검부터 일반 수리, 사고차 수리까지 전반을 담당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하이엔드 고성능 모델까지 자동차 전문 유통사로서 핵심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한국시장에 적극적인 로터스와 협력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