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제네시스에서 유튜브 본다…GV80에 최초 적용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3.11.01 14:12
현대차·기아·제네시스에서 유튜브 본다…GV80에 최초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 안에서 유튜브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현대차·기아는 지난 31일 LG전자, 유튜브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관련 기능은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및 GV80 쿠페에 최초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권해영 상무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SDV 기반의 기술적 발전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고객들께 더욱 다양하면서도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주요 콘텐츠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새롭게 적용될 유튜브 시청 기능은 운전석 내비게이션 화면은 물론,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구현된다. 이를 통해 탑승객의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유튜브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후석은 운행중에도 상시 시청이 가능하도록 설정될 예정이며, 전면 화면에서는 안전을 위해 주차 상황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기아 이번 유튜브 콘텐츠를 시작으로 다양한 OT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차·기아는 앞서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웨이브, 왓챠, 유플러스모바일TV 등을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기능을 적용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