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모터쇼] 자동차미디어협회와 알파로메오, 이탈리아의 역사적 차들 전시
  • 미국 LA=김한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1.19 05:44
[LA모터쇼] 자동차미디어협회와 알파로메오, 이탈리아의 역사적 차들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클래식이 오히려 새롭다"

18일(현지시간) LA모터쇼(LA Auto Show®)에 MPG(자동차미디어협회, Motor Press Guild)가 이탈리아의 역사적인 클래식카들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 LA에서 가장 유명한 푸드트럭들을 한데 모아 무료로 아침을 제공했다. 

이날 모터쇼장 앞에 위치한 길버트린지플라자(Gilbert Lindsay Plaza)에선 알파로메오의 줄리아(Giulia) 특별판을 론칭하는 행사가 벌어졌다. 이 행사장 앞에는 알파로메오의 다양한 클래식카가 30여대 전시 됐으며 람보르기니 미우라 등 유명 클래식카도 전시됐다. 

 

알파로메오 측 관계자는 "클래식 자동차 수집에 대해 경의를 표하며 캘리포니아 남부 지역에서 선별된 수집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알파 자동차들을 전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알파로메오는 캘리포니아주 팜스프링에서 LA컨벤션센터까지 차를 몰고 달렸으며 많은 기자들이 이 행사에 참가했다. 이태리의 자동차 튜닝메이커 '모모이태리(MOMO Italy)'는 3개의 자사 모델들을 전시한다. 전시되는 모델들은 2015피렐리 월드 챌린지에 출전, GTA급 2등을 차지한 모모의 페라리458 GT3 이탈리아(Ferrari 458 GT3 Italia)와 모모 에디션 2016 VW제타GLI, 모모2015마세라티 기블리(MOMO 2015 Maserati Ghibli) 등이다. 

 

한편, 1907년에 시작된 LA모터쇼(LA Auto Show®)는 북미지역에서 매년 개최되는 첫 주요 오토쇼다. 2015년 기자행사는 11월 17일 커넥티드카 엑스포(CCE)와 함께 시작됐으며 11월 18일과 19일에는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LA 오토쇼 신차 발표회와 언론 및 업계 행사가 이어진다. 일반인 행사는 11월 20일에서 29일까지다. 

또 MPG(Motor Press Guild)는 LA를 기반으로 하는 협회로, 약 700명 이상의 기자 및 관련 회원들을 보유한 북미 최대의 자동차 미디어 연합이다. 비영리 '길드(연합)'로 불리는 MPG는 교육과 정보 교환을 통해 자동차 언론의 직업의식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A를 돌아다니는 유명 푸드트럭들이 한데 모여서 무료로 아침을 제공했다. 

MPG 회원들은 자동차 업계 관련 홍보 대변인, 소비자 그룹, 정부 기관들은 물론 인쇄, 방송, 온라인 등의 언론인들과 애널리스트들을 포함한다. MPG는 자동차 업계의 주요 인물들이 참여하는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자동차 업계 우수한 언론은 조명하는 명성 있는 연례 모터 프레스 길드 어워드(Motor Press Guild Awards)로 유명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