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100년전 그차, '알파인 컬렉션' 공개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1.27 11:55
롤스로이스 100년전 그차, '알파인 컬렉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7일,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을 국내에 공개했다.

알파인 센테너리 컬렉션은 100년 전 알파인 트라이얼 우승 모델인 ‘실버 고스트’에서 영감을 얻어 특별히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으로, 세계에 오직 35대만 제작·판매된다. 국내에는 단 1대 밖에 없는 고스트 모델이다. 

알파인 컬렉션은 지난 1913년, 당시 가장 가혹한 내구 레이스였던 ‘오스트리아 알파인 트라이얼’에 참가한 4대의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 중 우승을 차지한 제임스 래들리의 차량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제임스 래들리와 롤스로이스 워크스팀은 2929km에 달하는 산악지형을 단 한 번의 고장도 없이 주행하며 롤스로이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 롤스로이스 '알파인 트라이얼 센테너리 컬렉션'

이번 행사에 참석한 롤스로이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폴 해리스는 “1913년 알파인 트라이얼은 롤스로이스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다"면서 "롤스로이스의 장인정신이 녹아있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한국에 이런 역사적인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 “나무 등 자연의 재료를 사용하고 그 속에서 간결함과 우아함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롤스로이스의 디자인과 한국의 전통 예술이 비슷한 미적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서울 이철승 대표는 “알파인 트라이얼 컬렉션은 변하지 않는 롤스로이스의 가치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는 모델”이라며 “수십 년 전 고스트는 롤스로이스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차였고, 100년 넘게 지켜왔던 이 성공적인 유산과 가치를 현재의 고스트 모델을 통해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총괄 라스 클라비터가 방한해 알파인 트라이얼 컬렉션에 대한 소개 및 비스포크 차량에 대해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