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A3 40 TFSI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차는 2020년 첫 공개된 4세대 모델로, 국내 시장에는 지난 2021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이전보다 스포티해진 디자인과 함께 한층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효율성과 첨단 사양들을 겸비했다. 

외형은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기조를 반영했다. 독특한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더욱 커진 싱글 프레임 그릴, 쿠페형 루프라인이 눈길을 끈다. 전장은 이전보다 40mm 길어졌으며, 전폭은 20mm 확장됐고, 전고는 10mm 높아지는 등 더욱 커진 차체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최상위 트림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인 인상을 더했다.

실내도 외관 특유의 스포티한 느낌을 이어간다. 30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하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블랙 헤드라이닝,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등을 적용해 감성 품질을 높였고, 파노라믹 선루프,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도 제공된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MMI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프론트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도 기본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로 구성된다. 최고출력은 이전보다 20마력 향상된 204마력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초만에 주파한다. 복합연비는 13.0km/l((도심 11.4km/l, 고속도로 15.5km/l)를 갖췄다. 

국내 판매를 앞둔 A3는 기본형 40 TFSI와 40 TFSI 프리미엄 등 두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공식 출시 시점인 오는 7월 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