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S3 TFSI를 공식 출시하고, 오는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판매에 돌입한 S3 TFSI는 아우디 A3에 S 모델만의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한 고성능 모델이다. 아우디의 모터스포츠 DNA를 계승한 기술들을 집약해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로는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만끽할 수 있어 일상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우디 S3
아우디 S3

외형은 전용 범퍼 디자인과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패키지가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해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하고, 후면부에는 디퓨저와 블랙 컬러로 처리된 트윈 타입 테일파이프가 위치했다. 19인치 휠과 레드 캘리퍼는 물론 곳곳에 배치된 S3 배지는 특별함을 더한다. 

실내에는 패들 시프트가 내장된 D컷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스포츠시트 등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블랙 헤드라이닝,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담았다. 

햅틱 피드백이 내장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도 눈길을 끈다. 운전자가 차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컨텐츠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15개 스피커 기반의 뱅앤올룹슨(B&O) 3D 사운드 시스템, 블루투스,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USB 포트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장비들도 마련됐다. 

아우디 S3
아우디 S3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TFSI)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0.79kg.m을 발휘하며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결합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4.8초만에 주파하고 최고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아우디 S3 TFSI의 가격은 5963만9000원(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이다. 여기에 5년/15만km 보증 기간이 기본 제공되며,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도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