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가 16일 첫 전기차 '스펙터'를 국내에 선보였다. 스펙터는 하반기 출시 및 4분기 인도를 앞두고 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크레센도
롤스로이스 스펙터 크레센도

롤스로이스는 이날 특별 맞춤 제작한 비스포크 모델 '크레센도'를 현장에 전시했다. 프랑스 술의 일종인 샤르트뢰즈에서 영감받은 외장컬러를 바탕으로 블랙 다이아몬드 에어로 투톤 마감이 특징이다. 실내는 그레이스 화이트 및 샤르트뢰즈 색상 조합에 피오니 핑크 스티치 포인트를 더했으며, 4796개의 별을 코치도어 안쪽에 새겨 넣은 스타라이트 도어가 적용됐다.

플랫폼은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럭셔리 아키텍쳐 기반이다. 통합형 배터리 구조와 압출 가공 알루미늄 섹션을 통해 기존 롤스로이스 대비 차체 강성을 30% 높였다. 700kg에 달하는 배터리는 흡음재 역할을 겸한다.

여기에 롤스로이스 특유의 승차감을 선사할 플레이너 서스펜션도 탑재된다. 신형 하드웨어와 최신 소프트웨어, 고속 프로세싱 능력을 통해 운전자의 상황 및 도로 환경에 정확하게 반응한다.

파워트레인 출력은 585마력(430kW), 최대토크는 91.8kgf·m에 달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주행거리는 최대 520km다(WLTP 기준).

롤스로이스 아이린 니케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만의 장점을 그대로 갖춘 럭셔리 전기차"라며, "아태지역에서 가장 많은 사전 주문량을 기록한 한국에 스펙터를 가장 처음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시작 가격은 6억2200만원부터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