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처음 공개했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G80은 지난 2020년 3월 출시된 이후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좋은 반응을 받아왔다. 이번 부분변경으로 더욱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해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앞서 출시된 GV80 부분변경과 마찬가지로 이중 메쉬 디자인을 적용해 화려함을 강조했다. 양옆에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가 마련됐는데, G90에 탑재된 바 있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보다 얇아졌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옆면에는 비행기의 프로펠러가 도는 듯한 20인치 5스포크 신규 휠이 적용됐다. 후면부 디퓨저에는 히든 타입 머플러가 적용됐고,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에서 착안한 V자형 크롬 장식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실내는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 편안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강조한 수평형 구조에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외 크리스탈 디자인을 적용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가 마련됐다.

G80 부분변경은 다이내믹한 내외장 요소가 더해진 스포츠 패키지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스포츠 패키지는 GV80 쿠페와 마찬가지로 '더블 레이어드 지 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며, 보다 큰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다. 후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가 적용되며, 실내에는 전용 D컷 스티어링 휠과 카본 장식이 탑재된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보다 자세한 사양과 가격은 출시 시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차종인 만큼, 이번에도 완성도 높은 내외장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상품성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