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마칸 EV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거대한 크기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AR-HUD)와 3개의 디스플레이 등 포르쉐 기준에서 화려한 구성을 갖추고자 노력했다.

포르쉐 마칸 EV의 인테리어 디자인
포르쉐 마칸 EV의 인테리어 디자인

스티어링휠과 대시보드 상단에 자리한 크로노그래프 등 포르쉐의 전통을 유지하면서 나머지는 모두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디스플레이다. 계기판은 12.6인치 커브드 스타일을, 센터페시아와 조수석에 각각 10.9인치 모니터를 달았다. 구글과 함께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탑재로 서드파티 앱 설치가 가능하다. 포르쉐 앱 센터를 통해 유튜브와 같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이어 게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기능도 신경 썼다. 전기차 전용 정보를 담은 포르쉐 자체 내비게이션은 물론 구글과 애플 지도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지도 정보는 계기판에 연동시켜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초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된다. 전방 9m 거리에 87인치 크기로 인식될 정도로 면적이 크다. 이는 현재 양산 차에 적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중 가장 큰 크기다. 증강현실 기능도 지원한다.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주행 방향을 알려주는가 하면 전방 차량 거리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 차량을 감싸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물리 버튼과 터치패널 조합으로 이뤄진 공조 시스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타이칸처럼 기어셀렉터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사이에 자리하기 때문에 센터 콘솔의 수납공간도 늘어났다.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포르쉐 마칸 EV 프로토타입

한편, 마칸 EV는 폭스바겐 그룹의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되는 첫 번째 포르쉐로 알려졌다. 약 100kWh 용량의 배터리를 바탕으로 6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한다. 에어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기능 등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장비도 탑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