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28일 RS6 아반트 퍼포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RS6 아반트 퍼포먼스
아우디 RS6 아반트 퍼포먼스

RS6 아반트 퍼포먼스는 기존 RS6 아반트보다 성능을 더욱 강화한 모델이다. 4.0리터 V8 가솔린 엔진의 터보차저 용량을 키우고, 부스트 압력을 2.4바에서 2.6바로 향상했다. 그 결과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kgf·m을 낸다. 기존 모델보다 출력은 30마력, 토크는 5.1kgf·m 증가한 수치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4 초 만에 도달한다.

다양한 주행 사양들도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배기 사운드는 더욱 역동적으로 변화했으며, 주행 상태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셀렉트와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을 포함한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가 적용됐다. 스포츠 디퍼렌셜은 주행 성능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핸들링 한계점에서 언더스티어를 줄여준다.

외형도 이전보다 강인해졌다. 그릴, 리어 디퓨저, 루프레일, 윈도우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사이드 몰딩과 사이드미러, 프론트 립, 리어 디퓨저 라인,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에는 카본 패키지가 적용됐다. 22인치 5-V 스포크 트래퍼조이드 스타일의 휠과 세라믹 브레이크, 레드 캘리퍼 등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도 강조했다.

아우디 RS6 아반트 퍼포먼스
아우디 RS6 아반트 퍼포먼스

실내에는 카본 트윌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나파 가죽 패키지 등이 적용됐다. 벌집 패턴의 발코나 가죽 RS 스포츠 시트에는 RS 로고 레드 스티칭이 적용되었으며, 엠비언트 라이트와 앞, 뒤에 적용된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도 마련됐다.

편의사양도 풍부하다.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4존 자동 에어컨, 앞∙뒷좌석 USB 포트, 보이스 컨트롤, 19채널 기반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이며, 프리센스 360°,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마련됐다.

RS6 아반트 퍼포먼스의 가격은 1억7550만원이며, 여기에는 5년/15만km 기본 보증, 정기 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가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