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가 SQ7 TFSI(The new Audi SQ7 TFS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Q7의 고성능 모델로 실용성과 강력한 성능을 겸비하도록 개발됐다.

아우디 SQ7 TFSI
아우디 SQ7 TFSI

SQ7 TFSI는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507마력, 최고 토크 78.51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50km/h (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6.7km/l다 (도심 5.9km/l, 고속 8.0km/l).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주행 모드를 변경해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지상고가 조절이 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스포츠), 액티브 롤 스테빌라이저 및 세라믹 브레이크 등이 탑재돼 성능이 강화됐다.

고성능 모델 성격에 맞춰 범퍼, 그릴, 루프레일, 윈도우 및 사이드 몰딩에 블랙 패키지가 적용됐다. SQ7 뱃지와 22인치 휠도 추가됐다. 와이퍼 자체에 워셔액 분사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와 파노라믹 선루프를 포함하여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있는 전동 사이드 미러가 장착됐다.

전면에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됐으며, 레이저 라이트도 추가돼 보다 먼 거리를 비출 수 있다.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모두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도 적용됐다.

아우디 SQ7 TFSI 실내
아우디 SQ7 TFSI 실내

실내 디자인에는 카본 벡터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디나미카)이 장착된 나파 가죽 패키지가 대쉬보드 상단, 도어 암레스트, 센터콘솔, 숄더에 적용됐다. 앞좌석 통풍, 마사지와 열선 기능이 탑재된 발코나 가죽 S스포츠 시트 및 알루미늄 페달로 S모델만의 분위기를 강조했다. 선셰이드(수동), 소프트 도어 클로징,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등 편의 사양도 갖췄다. 3열시트 적용으로 최대 7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각종 편의 및 안전장비도 탑재됐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 차량의 이상 접근을 감지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와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와 ’360° 카메라’ 등이 탑재됐다. ‘프리센스 360°’,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와 자동으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4-존 에어컨’,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 등이 장착됐으며,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23채널, 23스피커, 1920와트) 탑재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아우디 SQ7 TFSI의 가격은1억 480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아우디 SQ7 TFSI
아우디 SQ7 TFSI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