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EV 트렌드 코리아 2018'를 통해 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플러그인 하이드리브를 공개했다.

 

랜드로버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레인지로버 P400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는 랜드로버만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첨단 테크놀로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과 역량을 보여주는 플래그십 SUV다.

최첨단 2.0리터 300마력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85kW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합산 출력 404마력(PS), 최대토크 65.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기 모터가 제공하는 즉각적 토크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초를 넘지 않는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PHEV.

배터리가 완전 충전된 상태에서 전기차 모드(EV 모드)로 최대 51km까지 주행 가능하며 또한 운전자 편의에 따라 기본주행 모드, 전기차 모드의 두 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어 대형 럭셔리 SUV에서도 최상의 친환경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PHEV.

레인지로버 P400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에는 13.1kW 용량의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됐다. 전면 그릴 오른쪽에 있는 랜드로버 배지 뒤에 위치한 충전 소켓을 통해 7kW 온보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용 AC월박스(7kWh 기준)으로 3시간 이내에 완전 충전된다. 국내 도입 예정인 한국 표준 규격(AC 단상, 5pin)으로 공공 완속 충전기를 통해서도 차량 충전이 가능하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레인지로버 P400e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충전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차량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인컨트롤(InControl) 앱을 사용해 스마트 폰으로 충전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충전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케이블이 억지로 제거된 경우도 확인할 수 있다.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P400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는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레인지로버 PHEV 1억9천만원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1억5천만원대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