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스포츠 퍼포먼스 패밀리 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매틱'을 8일 출시했다.

신차는 작년 9월 출시된 더 뉴 GLB의 첫 번째 고성능 모델이다. 단단한 외관과 넉넉한 실내 공간에 이어 고성능 브랜드 AMG의 강력한 성능이 더해졌다.

외관 디자인은 AMG 전용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중심으로 실버 크롬 프론트 스플리터와 에어 인테이크,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유광 블랙 루프 스포일러 등이 한층 강렬한 느낌을 선사한다.

실내는 AMG 전용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아울러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빨간색 더블 탑 스티칭으로 마감된 스포츠 시트를 통해 독특한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2830mm에 달하는 휠베이스와 1035mm 헤드룸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간활용성을 제공한다. 2열 좌석은 967mm 레그룸을 확보해 뒷좌석에서도 편안한 탑승 환경을 조성하고, 최대 1805리터에 달하는 적재 공간을 마련했다.

더 뉴 AMG GLB 35 4매틱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f·m의 2.0리터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된다. 이와 함께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가 적용돼 빠른 변속과 스포티한 주행 스타일뿐 아니라 장거리 주행 시에도 적합한 기어 변속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2초다.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주행 스타일과 노면 환경, 그리고 서스펜션 설정 등에 따라 각 휠에 대한 댐핑력을 조정해 승차감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여기에 AMG 퍼포먼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이 역동성과 트랙션, 효율성을 보장한다.

더 뉴 AMG GLB 35 4매틱은 스포츠 퍼포먼스 패밀리 SUV에 걸맞게 다양한 주행 보조 및 편의 기능들을 탑재해 뛰어난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을 포함한 최신 버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안전성 및 운전자 편의를 한층 강화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매틱의 국내 판매 가격은 6940만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