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가 18일 서울 성수동에서 2022년 뉴 캠리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신차는 8세대 캠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기존 XLE 및 LE 모델 외에도 지난해 한정 판매됐던 XSE 모델을 정규 라인업에 추가했다. 첨단 안전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그간 북미 전용 사양으로만 판매된 XSE 트림은 스포티한 외형을 강조한다. 와이드 언더 스포일러와 허니콤 패턴 그릴 등으로 공격적인 인상을 더했고, 패들 시프트를 장착해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이어 XLE 트림은 와이드 크롬 엣지 그릴을 적용해 감각적인 이미지를 키웠다.

실내는 플로팅 타입 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새롭게 적용됐다. 최신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에는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기능이 추가됐고,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은 교차로 긴급 제동과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기능 등을 더했다. 또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은 커브길 감속 기능이 추가됐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다. 복합 연비는 17인치 타이어를 쓴 LE 트림이 18.5km/L이며, 18인치 타이어가 적용된 XSE와 XLE는 17.1km/L를 달성했다.

2022년형 뉴 캠리는 가격은 하이브리드 3762만~4357만원, 가솔린 3699만원이다(개소세 3.5% 기준).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